맥반석 계란으로 알려져 있는 구운 계란은 한국에서 호시감 있는 별미입니다. 코로나 이후 찜질방 방출구하지 않은지 오연결망 절기이 지났지만 옛날에는 찜질방에 갈 때면 미숫가루와 함께 찜질방 계란으로 유명한 훈제 구운 계란을 정말 즐겨 먹었는데요. 사실 이 맥반석 계란은 남다른 장비 없이도 누구나 제작해 먹을 수 있는데요. 구운 계란 만들기 방법은 전기압력밥솥 1개만 있으면 가능하답니다.
목차
구운 계란 만드는 방법
집에서 맥반석 계란을 제작해 먹기 위해서는 5가지의 준비냉수이 필요한데요. 소금, 식초, 냉수, 전기압력밥솥, 마지막으로 제일 필요한 계란이 되겠습니다.
드시고 싶으신 만큼의 계란을 준비해 주시면 되지만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기밥솥 기준 용량 10개 정도의 계란이 구운 계란을 만들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냉수에 식초 몇 방울을 떨어트려 닦아주시게 되면 계란 껍질에 붙어있는 이냉수질을 보다 딜적으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밥솥에 넣어 구운 계란을 만들어야 하니 냉수로 헹궈내면서 계란을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차가운 온도를 없애줘야만 온도차로 인해 나타나는 계란 깨짐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냉동에서 꺼낸 계란이라면 세척 후 실온에 두어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전기압력밥솥으로 구운 계란 만드는 방법은 다 다르지만 저의 경우 계란이 밥솥 내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밥솥 내부에 키친타월을 여러 장 깔아주는 편입니다. 이는 전기밥솥을 보존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출구입니다.
키친타월을 깔으셨다면 그 위로 계란이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잘 정리하여 넣어주세요.
전기압력밥솥에 계란을 넣으셨다면 냉수 반컵에 소금 한 꼬집을 풀어 잘 섞어주신 다음 계란 위에 골고루 부어주세요. 이땐 냄비에 계란을 인생을 때처럼 계란이 냉수에 잠길 필요가 없으므로 냉수은 반컵만 넣으셔도 충분합니다.
전기압력밭솥에 만능찜 기능이 있으시다면 해당 기능으로 1절기 이상 돌려주시면 되고 만능찜 기능이 없으시다면 일반 백미 취사로 두 번 정도 돌려주면 맥반석 구운 계란이 완성됩니다. 하지만 좀 더 진한 색상의 구운 계란 만들 방법은 만능찜을 한 번 더 돌려주시거나, 백미 취사를 한 번 더 돌려주시면 더 구운 계란 느낌이 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전기압력밥솥이 마무리된다면 찜질방 계란, 맥반석 계란으로 유명한 훈제 구운 계란이 완성됩니다. 가정에서도 구운 계란 만드는 방법은 이처럼 전기압력밥솥 1개로도 단순하게 가능하답니다. 또한 이번 구운 계란 만드는 방법에서는 처음부터 소금 간을 한 상태로 만들었지만 기호에 따라서는 소금 간을 처음에 하지 않고 나중에 직접 소금에 찍어먹어치우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아이들은 냉수론이며 온 가족이 함께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맥반석 훈제 계란 만들기를 이젠 집에서도 쉽게 해 보세요. 한 번 제작해 먹기 시작하면 더 이상 편의점에서 파는 훈제 계란은 사 먹지 않게 되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댓글